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와인 구매 방법 및 행사 정보 공유

by 와인후 2022. 4. 29.

와인 구매 방법 및 행사 정보 공유

최근 국내 와인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우리나라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와인시장 2위로 등극하였습니다. 코로나의 확산으로 사람들 간 친목교류가 적어지면서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족이 늘어났습니다.

 

 

이들은 소주나 맥주보다 와인과 같이 비교적 고가인 주류를 선호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의 만족도가 우선시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와인 시장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이고 와인 구매자들이 계속해서 증가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와인을 값싸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형마트 행사

대형마트 중에서 이마트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요즘 이마트에 가보면 와인코너가 크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만큼 와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져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고 신세계 정용진 회장은 와인 수입을 위해 포도밭을 매매하기도 했습니다. 

 

대형마트는 기본적으로 와인 판매가가 높습니다. 와인을 대형마트에서 바로 구매하시는 것은 비추천하고 대형마트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시기는 정해져 있습니다. 이마트 기준으로 1년에 4번 정도 큰 와인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2월과 3월에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와인 20% 할인행사가 있습니다.

 

와인행사를 진행하는 대형마트 목록
대형마트 와인 행사

 

밸런타인데이에는 레드와인 20%가 할인이 되고 화이트데이에는 화이트 와인이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가 됩니다. 이 시기를 놓치신 분들은 4월에 진행되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30% 할인이나 9~10월에 진행되는 이마트 와인 전품목 행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춘천 세계 주류마켓

춘천 세계 주류마켓은 춘천시에 위치한 전국에서 가장 큰 와인샵입니다. 서울에서 거리가 멀기 때문에 와인만 구매하러 가시는 것보다는 춘천지역에 놀러 갔을 때 들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80만 원 이상 와인을 구매하실 분들은 4월 말에 진행되는 춘천 세계 주류마켓 3주년 행사 때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매년 4월 말에 오픈 기념일 행사가 있기 때문에 올해가 아니더라도 내년에 방문하시면 단품과 세트 와인을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춘천 세계주류마켓 위치와 입구사진
춘천 세계주류마켓

 

그 외에도 매달 특정 와인을 선정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소량으로 구매하실 분들은 차비나 인건비를 생각하신다면 굳이 방문하시는 것은 손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전국에서 가장 큰 와인샵이기 때문에 한 번쯤은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와인샵 할인 행사

최근 소형 와인샵도 굉장히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형 와인샵도 마찬가지인데 이런 와인샵은 기본적으로 대형마트보다 와인이 저렴하고 지역화폐가 이용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지역화폐 10% 할인을 고려한다면 대형마트보다 소형 와인샵을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와인샵인 디오니와 스타보틀 로고
프랜차이즈 와인샵

 

이런 소형 와인샵들은 주기적으로 와인 세트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데 이런 공지사항들은 SNS를 통해서 공유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집에서 가까운 와인샵을 미리 SNS에 등록해두시고 할인행사를 한다고 하면 그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와인 구매 꿀팁

 

 

처음 와인을 구매할 때는 3만 원도 굉장히 비싸게 느껴집니다. 소주나 맥주 가격의 10배이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와인을 대량으로 구매하기가 상당히 망설여집니다. 그러나 와인을 즐겨 마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행사를 통해서 한 번에 대량으로 구매하는 것이 보다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입니다. 

 

매달 쓰는 와인 값을 평균적으로 계산해보고 매년 와인을 사는 예산을 별도로 마련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춘천을 가장 추천드리고 매달 20만 원씩 춘천지역화폐를 구매하시고 100만 원이 모이거나 원하는 와인이 행사가로 나왔을 때 방문하셔서 대량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구매방법입니다.

 

조금씩 사다 보면 매달 나가는 금액이 적다고 느낄 수 있지만 1년으로 보면 총소비량은 비슷할 겁니다. 앞으로 와인 가격이 계속 오르기 때문에 좋은 와인 1~2개 정도는 구매해두셨다가 몇 년 뒤에 오픈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오늘은 와인 구매 방법 정보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와인을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많은 소비패턴으로 와인을 구매해보았지만 행사기간을 통해서 대량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물론 와인을 많이 사두면 자주 마셔서 안 좋다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와인은 이제 하나의 취미생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의미 있는 날 좋은 사람과 함께 와인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