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 후기 샤또 몬텔레나 샤도네이

샤또 몬텔레나 샤도네이

오늘은 파리의 심판이라는 와인으로 유명한 샤또 몬텔레나 샤도네이에 대해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라 구매하기를 망설였는데 춘천 세계 주류에 방문하면서 평균가보다 저렴하게 이 와인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와인을 살 때 파니엔테 샤도네이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파 니엔테도 미국 샤도네이 중에 굉장히 화려한 향을 자랑하는 와인으로 유명합니다. 가격도 비슷한 수준이라 두 개를 고민하다가 당시 올리비에 르플레브 레세티를 마셔보고 부르고뉴 스타일의 와인을 마셔보자 해서 샤또 몬텔레나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가격대가 10만원 수준이라 기념일에 이 와인을 마시려고 했지만 너무 궁금한 나머지 바로 참치집으로 가서 와인을 마셨습니다. 샤도네이의 특성상 참치와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경험을 처음 하기도 했었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파리의 심판 와인으로 유명한 샤또 몬텔레나 샤도네이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1. 와인 소개

샤또 몬텔레나는 영문으로는 Chateau Montelena로 작성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나파벨리 지역의 와인으로 VIVINO 평점이 4.3점으로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와인으로 콧대가 높은 프랑스 사람들 사이에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미국 와인들이 프랑스 와인들보다 높은 평점을 받았다고 해서 파리의 심판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샤또 몬텔레나 샤도네이 요약 정보
샤또 몬텔레나 샤도네이

 

와인 가격 정보 확인하기

 

 

샤또 몬텔레나는 10만원 전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춘천 세계 주류에서는 10만 원 아래의 가격대로 구매를 했었고 수도권 지역에서는 10만 원 초반대에 가격이 형성돼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와인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3. 와인 후기

원래 이 와인은 드라이한 와인에 속하지만 향 때문인지 단맛이 강하게 느껴지는 착각을 하게 됩니다. 향과 같이 마시면 당도가 8점 정도로 굉장히 높게 느껴졌지만 코를 막고 먹으면 3점 수준으로 드라이한 와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산미는 중간 수준인 5점이고 바디는 8점 정도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샤또 몬텔레나 샤도네이 메인 노트 정보
샤또 몬텔레나 샤도네이 메인 노트

 

첫 잔을 따라서 향을 맡았을 때 이렇게 강한 향이 나는 와인을 먹어 본적이 있나 싶을 정도로 굉장히 강한 청포도와 오크향이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았고 샤인 머스켓을 연상시키는 와인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파리의 심판이라고 해서 부르고뉴 스타일의 와인이라고 생각했지만 바디감은 높았습니다. 두 번째 잔을 마셨을 때는 향이 더 풍부하게 느껴졌습니다. 

 

4. 와인 페어링

와인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화이트 와인은 무조건 회라는 생각으로 샤또 몬텔레나를 들고 참치집을 갔습니다. 하지만 샤도네이와 참치는 정말 어울리지 않습니다. 비린 맛이 너무 강하게 증폭되어 오히려 와인과 참치 맛을 둘다 망쳐버리게 됩니다. 이 와인은 향이 풍부하기 때문에 샐러드나 과일과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5. 최종 평가

이 와인은 기회가 된다면 몇 병 사놓고싶을 정도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기는 하지만 매년 좋은 날 마시면 좋은 와인인 것 같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파 니엔테와 같이 비교하면서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가의 화이트 와인을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여태까지 마셨던 화이트 와인 중에는 샤또 몬텔레나가 단연 1위입니다.

 

오늘은 파리의 심판 와인으로 유명한 샤또 몬텔레나 샤도네이에 대해 리뷰를 해봤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마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좋은날 좋은 사람과 마시기 좋은 와인으로 화이트 와인의 풍부한 향을 느끼고 싶다면 이 샤또 몬텔레나를 꼭 마셔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