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후기 루이라뚜르 샤도네이
본문 바로가기

와인 후기 루이라뚜르 샤도네이

와인 후기 루이라뚜르 샤도네이

가성비 와인으로 잘 알려진 루이라뚜르 샤도네이는 데일리 와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하는 와인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은 와인이라고 평가할지라도 본인의 취향에 맞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와인을 종류 구분 없이 마셔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행 중 대형마트에서 행사 중인 루이라뚜르 샤도네이를 좋은 가격에 구매했지만 개인적인 취향과는 맞지 않았습니다. 이미 10만 원대 와인들을 많이 접해본 터라 2만 원대 와인에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데일리 와인을 찾기 위해서는 많은 도전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루이라뚜르 샤도네이에 대한 시음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부르고뉴 스타일의 와인을 선호하거나 산미가 강한 샤도네이 와인을 찾는 분이시라면 한 번은 마셔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아래 내용을 천천히 읽어 보신 후에 루이라뚜르 샤도네이를 구매할지 여부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와인 소개

루이라뚜르 샤도네이는 프랑스 부르고뉴 지역에서 생산하는 와인으로 영문으로는 Louis Latour Bourgogne Chardonnay로 표기합니다. 부르고뉴의 엔트리 와인으로 부르고뉴 스타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마셔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와인을 마셔보고 부르고뉴 전체를 판단하시는 오류를 범하시면 안 됩니다. 부르고뉴의 와인들은 고가에 형성돼있고 루이라뚜르 샤도네이와는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 스타일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루이라뚜르 샤도네이 정보 요약
루이라뚜르 샤도네이

 

와인 가격 정보 확인하기

 

 

루이라뚜르 샤도네이는 대형마트 행사로 2만 원 초반에 구매하였습니다. 평균적으로 3만 원 3만 원 정도로 구매가 가능하며 와인샵보다는 대형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와인입니다. 상시가로 구매하시지 말고 행사하실 때 하나씩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3만 원대 가격으로 마시기에는 가성비가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고 2만 원 초반에 구매할 수 있다면 사볼만한 것 같습니다.

 

3. 와인 후기

이 와인은 바디가 3점 수준으로 굉장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일반적인 미국 샤도네이와 비교한다면 물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샤도네이 같지 않은 산미가 강한 게 특징입니다. 산미는 7점 그리고 당도는 5점으로 평가했습니다. 루이라뚜르 샤도네이는 파인애플향이 나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산미와 바디감을 느껴보면 쇼비뇽 블랑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루이라뚜르 샤도네이 메인 노트 세부 정보
루이라뚜르 샤도네이 메인 노트

 

많은 사람들이 메인 노트로는 오크향과 바닐라향이 강하다고 평가했지만 시음했을 때 오크향은 크게 느끼지 못했고 열대과일향이 가장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디감이 있는 묵직한 샤도네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크게 인상 깊은 와인은 아니었습니다. 단지 개인의 취향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느끼는 맛과 향은 다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와인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구매하셔서 마셔보시는 것은 추천드립니다.

 

4. 와인 페어링

루이라뚜르 샤도네이는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와인으로 과일이나 젤리 같은 간식에 가장 잘 어울립니다. 식사와 페어링 하기에는 부족한 느낌이고 샤워 후 가볍게 와인을 즐기고 싶을 때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대도 2만 원이라면 데일리 와인으로 적합해 보입니다. 

 

 

5. 최종 평가

가격대에 비해 나쁜 와인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와인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2~3만 원대 와인 중에서는 캔달잭슨 샤도네이가 가장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굳이 이 가격에 루이라뚜르 샤도네이를 구매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한번 경험으로 만족하고 추가 구매 의사는 없습니다. 몇 시간 뒤에도 크게 달리지지 않는 와인으로 변화를 느끼는 재미도 없었습니다. 

 

미국 와인을 즐겨 마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고 평소 쇼비뇽 블랑을 즐겨마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미국 샤도네이를 마시다가 이 와인을 마시면 밍밍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미국 샤도네이를 즐겨 미시는 분들은 캔달잭슨이나 텍스트북 샤도네이를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부르고뉴 와인 루이라뚜르 샤도네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와인으로 궁금했던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은 개인적인 평가이지만 본인의 취향과 비교하셔서 구매 여부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와인을 마셔보고 경험하는 것이 하나의 취미 생활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와인 시음 후기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댓글